본문 바로가기

공부/영어

make 1~5형식

반응형

1형식 ; He made toward the school(부사구) 그는 학교 쪽으로 갔다. (go의 의미)

2형식 ; She will make a good wife(주격 보어) 그녀는 좋은 아내가 될 거야 (become의 의미)

3형식 ; God made man(목적어) 신이 인간을 만들었다.

4형식 ; I made her(간목) a doll(직목) 나는 그녀에게 인형을 만들어 주었다.

5형식 ; 아래 밑줄 부분이 목적보어

He made her happy 그는 그녀를 행복하게 했다.

He made his son a doctor 그는 그의 아들을 의사로 만들었다.

He made them clean the garden 그는 그들에게 정원을 청소하게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