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영어

~ing 붙이는 방법

반응형
~ing붙이는 법

1)우선 대게 e 로 끝나는 동사는 e를 빼고 ing를 씁니다.
smile- smiling hope- hoping

2)단모음 + 단자음 (이건 발음기호지만 스페링으로 보셔도 상관없을 듯)으로 끝나는 단음절(모음이 하나)동사는 뒤의 자음을하나 더쓰고 ing를 씁니다.
get- getting , stop - stopping-> (전부모음하나)
주의 : 음절이 2음절어 이상일 경우는 액센트를 따져 주셔야합니다.
listen이나 happen 그리고 open등은 음절이 2개 지요 모음이 두개 이니까 이런경우에는 단모음 + 단자음으로 끝났다 하더라도 첫째음절에 강세가 있는지 둘째 음절에 강세가 있는지를 아셔야합니다.
listen은 첫째음절에 강세가 있는데 이런경우는 그냥 ~ing를 씁니다.
listen-> listening
open도 마찬가지고요
open- opening
happen- happening도 마찬가지이죠
하지만 admit나 occur등과 같은 단어는 단모음 + 단자음으로 끝났으나 2음절에 강세가 있습니다. 이런경우에는 자음을 하나 더쓰고 ing를 쓰셔야 합니다.

admit-> admitting occur-> occurring
참고: develop는 3음절어인데 두번째에 강세가 있습니다 이런경우도 그냥 ing 쓰시면 됩니다.(한마디로 강세가 끝에 있을 경우 자음을 하나더쓰고ing)
develop-> developing
3) 그리고 x w y로 끝나는 단어는 무조건 ing를 씁니다
fix-> fixing , snow-> snowing , study-> studying
( y로 끝나는 단어중 자음+y, 모음+y를 따지는 것은 현재시제에 s 붙이는 방식이나 , 과거시제에 ed붙이는 방식에 해당이 되는 것이지요)
4) 마지막으로 ie로 끝나는 동사는 ie빼고 ying를 쓰지요
die-> dying tie-> tyin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