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보안

해킹 공부 사이트

반응형

http://webhacking.kr
beistlab의 oldzombie님이 만든 사이트로, 여러 가지 Web hacking과 관련된 문제가 있습니다. 난이도도 다양합니다.

http://hack-me.org/ (한글)
백신 자가보호 기능을 DuplicateHandle을 이용해 우회한 내용을 메스컴에 알림으로써 잠깐 유명세를 탔던 사이트입니다.
주제는 웹해킹뿐만 아니라 스테가노그래피, 바이너리, 포렌식 등 다양합니다.

http://www.hackthissite.org/
여러 challenge가 있는 사이트입니다. 현재는 전산 오류로 인해 가입이 불가능하고, 가입하려면 따로 이메일을 보내야 한다고 합니다. 나중에 정상화되면 가입할 만한 듯..

http://securityoverride.com
외국 hacking challege site 중에서 꽤 좋은 내용을 다루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XSS, javascript, crypto, steganography 등 여러 가지 내용을 초심자가 이해하기 쉽게 단계적으로 밟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http://real-forensic.com/
포렌식과 관련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사이트입니다. 포렌식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D

http://www.try2hack.nl/
각 분야의 문제를 단계적으로 풀어나가는 방식의 사이트입니다. 문제 개수는 몇 개 없지만 생각의 폭을 넓히는 데에는 도움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나중에 나오는 VB 문제가 제일 충격적이었습니다.

http://hackquest.com/
challenges를 상당히 많이 보유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securityoverride.com에 난이도 폭이 가변적입니다.

http://net-force.nl/challenges/
securityoverride.com과 비슷한 성격의 사이트입니다. securityoverride.com에 비해 전반적으로 난이도가 높습니다.

http://www.wechall.net/
다른 사이트에 비해 풀이 문제가 상당히 많은 사이트입니다. 이외에도 여러 가지 다른 사이트들을 소개하기도 하여 요새 제가 많이 보는 사이트입니다.

http://www.bright-shadows.net/
wechall.net과 비슷한 유형의 사이트입니다. 아직은 시간이 없어 제대로 보진 못 했습니다..

http://www.rankk.org/
이집트를 배경으로 해서 어쩌구저쩌구하는 유형의 스토리를 따르는, 주로 프로그래밍 능력이나 논리, 스테가노그래피, CGI 보안 쪽을 보는 사이트입니다.
프로그래밍적 성격이 강해서 저에겐 어느 정도는 맞지만 그다지 좋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문제 개수는 wechall이나 bright-shadows 급으로 많습니다.

http://www.enigmagroup.org/
securityoverride.com 급으로 커뮤니티가 많이 활성화되어 있는 사이트입니다. challenge가 securityoverride.com에 비해서 약간 더 어렵지만 문제의 질은 좋습니다. CTF를 준비하면서 이 사이트를 자주 애용했습니다. :)

http://sabrefilms.co.uk/revolutionelite/
포렌식이나 침해사고대응 쪽으로 초점을 맞춘 듯...이 보이는 사이트입니다만, 개인적으로 이 challenge를 어떻게 통과해야 하는지 감이 안 잡힙니다...

http://www.dareyourmind.net/
다른 사이트처럼 여러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만, 글자가 상당히 작으므로 꼭 브라우저를 확대해주세요.

http://sis.or.kr/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실습장입니다. 하나도 제대로 해본 게 없어서-_-;;; 문제의 질은 잘 모르겠습니다.

http://wargame.kr/
beistlab의 blueh4g이 운영하는 워게임 관련 사이트입니다. 사이트가 깔끔합니다.

http://trythis0ne.com/
지금 보고 있는 challenge site입니다. 일단 첫 번째 문제는 쉽네요. ㅎㅎ.


http://www.hellboundhackers.org/

여러 문제가 많은 Challenge site입니다. 글자가 많이 작고 난이도는 다른 challenge site와 비슷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