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작지만 쓸모있는 정보

컴퓨터 간단히 효율적으로 사용 하는 법 : 스크립트?? (오토잇)

반응형
요즘 어떻게 하면 컴퓨터를 효율적으로 다뤄볼까하는 생각이 많으나고 있네요 ㅎ

저하고 비슷한 생각이 있으신 분 손?? ㅎ

일단 오토잇이 뭔가 하시는 분 있을 줄 압니다

위에 보이는 게 오토잇에 관련된 사이트입니다

으음 이제 시작해볼까요 일단 숨좀 고르고요 후~~~

오토잇이란?
오토잇이라는 것은 간단한 스크립트 언어로 보면 됩니다.
간단히 스크립트에 대해서 말해보자면 프로그래밍 언어로 길게 프로그램을 작성해야하지만 그에 비해 간단하게 작성하고 실행할 수 있는 간단한 장난감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간단한 오토잇 코드 
코드라고 하니 뭐 대단한 것같네요 ㅎ

소스코드

위에 보이는 것이 소스코드 입니다.

엄청간단하다고요??
작지만 엄청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위에 코드를 실행해보면 결과는
메모장열기 입니다

오토잇의 활용 예
활용해볼 수 있는 부분은 다양할 수 있다고 봅니다

한 예로 자동 설치입니다
제가 공부하면서 주로 봤던 것이죠

이외에도 간단한 복사프로그램, 매크로프로그램, 예약프로그램 등등 가능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오토잇 공부하는 방법

1. 기초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공부
http://usboffice.kr/zbxe/auto_lecture

위의 사이트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지만 저는 간단한 기초 구문정도 익히는데 치중했네요

2. 함수를 익히기(도움말 참조)
실제로는 이 방법을 통해 배운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번에 많은 것을 익히는 것보다는 관심있는 부분을 찾아가면서 공부하는게 효율적으로 생각됩니다
문제는 영어라는게 문제이네요

아직도 공부중이지만 할 수록 뭔가 새로운 느낌과 생각이 떠오르네요 ㅎ
다른 분들은 더 빨리 배울 수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전 영어땜에 고생하고 있어요
암튼 공부하시고 좋은 것있으면 저한테좀 알려주세요 ^^
별로 쓴것도 없는데 무척이나 시간이 많이 갔네요
이만 ㅂㅂ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