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정보처리기사

정보처리기사 나만의 합격 하는 법 [comfun]

반응형

필기

수험번호 이름 종목(자격) 합격여부 과목 취득득점
14000395 정보처리기사 합격 데이타베이스 90
전자계산기구조 55
운영체제 80
소프트웨어공학 70
데이타통신 45
총점 340 평균 68


실기
수험번호 이름 종목(자격) 구분 점수 합격여부
  14000395 정보처리기사
필답형 62
  총점 62
합격

합격 난 천재?? ㅎㅎ

합격했다는 마음에 너무 들떳네요...
점수를 보면 거의 아슬 아슬하게 겨우 넘어갔는데요....

1. 자격지원
ㆍ 산업기사 + 실무 1년
ㆍ 기능사 + 실무 3년
ㆍ 기사취득자
ㆍ 대학졸업(예정)자
ㆍ 실무경력 4년
ㆍ 전문대졸 + 실무 2년
ㆍ 학점인정법률에의한
106학점 이상자

저는 대학4학년으로 자격을 갖춰서 지원했네요

2. 필기원서 접수
인터넷으로 기간을 확인하시고 접수하시면 되죠

3. 필기 공부법 (60점만 넘기자)
공부는 주로 2과목(전자계산기구조), 5과목(데이터통신)에 집중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다른 과목은 전반적으로 문제를 많이 풀어보면 좋겠고요

전 1~3과목까지는 열심히 했지만 그 뒤에 노는 바람에 거의 하루 전에 4~5과목공부하고 기출문제 풀이하고 가서 봤는지라
점수가 데이터통신이 바닥이네요...

4. 실기원서접수
인터넷으로 기간을 확인하고 접수하시면 되죠

5.응시자격조건제출
필기는 응시자격이 없어도 볼 수 있지만 실기는 응시자격이 되어야만 볼 수 있죠
필기 합격한 날부터 2주??(정확한 기간은 생각이 안 나네요..)동안 인터넷으로 제출가능
기간이 지난 다음에는 직접 지역지사에 가서 자격조건을 제출하던지 우편으로 보내야 되죠

전 응시자격 인터넷으로 되는지 모르고 기간이 지나서 직접가서 제출했죠... 

6. 실기 공부법 (60점만 넘기자)
1과목(알고리즘), 2과목(데이터베이스)를 다 맞아서 60점으로 합격한다는 목표로 공부
다른 과목은 몇번만 읽어보고 가서 보면 되겠어요

저도 그렇게 공부해서 겨우 턱걸이로 합격햇네요

7. 자격증 수령
인터넷으로 합격을 확인하고 나서 자격증을 신청해야 되죠
직접가서 방문수령도 가능하고요

전 공짜로 주는 줄 알고 기다렸더니
돈을 지불해야 자격증 수령하더군요
등기우편으로 신청해서 수령했지요

8.마지막 말
전 학과과 관련 있는지라 좀 쉽게 합격한거 같아요 공부도 거의 안하고 말이죠
다른 학과생들도 충분히 합격 가능하다고 봐요
학원을 다녀도 괜찮지만 저는 동영상강의만 봐도 충분하다고 보고요
전 시나공책 + 동영상강의로 공부하였음

동영상 강의는 저는 어둠을 이용해서 구했고요 ㅎ
정 필요하신 분이 있다면 저한테 연락?을 ㅎ

읽어 주시는라 수고했어요 꼭 합격할거예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