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영어

영어발음정리

반응형

[i] 이, 입술을 옆으로 최대한 벌리면서 연습합니다

[e] 에, 입술을 옆으로 최대한 벌리며서 연습합니다

[a] 아, 입을 전반적으로 가장 크게 벌린다고 생각하며 연습합니다

[ə] 어, 조용하고 약하게 그냥 "어" 하시면 됩니다

[æ] 애, 혀를 완전히 바닥에 붙이 듯이 연습합니다

[ʌ] 어, 어 소리를 목구멍 속으로 넣는 듯한? 느낌으로 깊숙히 연습합니다

[u] 우.유, 우로도 발음나고 유로도 발음납니다. 입술을 앞으로 길게 내밀며 냅니다

[ɔ] 오, 입을 동그랗게 만들고 힘주어 "오"합니다. 연습할 때는 의식해서 입모양에 주의

[p] ㅍ, 입술을 모았다가 터뜨리 듯이 - 제가 할 땐, 프에서 퍼 정도의 소리가 납니다

[b] ㅂ, 입술을 모았다가 터뜨리 듯이

[k] ㅋ, 아랫 입술을 내려 사각형을 만든다고 생각하며 연습합니다

[g] ㄱ, 아랫 입술을 내려 사각형을 만든다고 생각하며 연습합니다

[h] ㅎ, 아랫 입술을 내려 사각형을 만든다고 생각하며 연습합니다

[t] ㅌ, 혀를 윗니 뒤쪽에 댓다가 터뜨리 듯이 - 제가 할 땐, 터와 비슷한 소리가 납니다

(그러나 절대 한국말 "터" 소리는 아닙니다;)

[d] ㄷ, t와 묶어 연습합니다. 혀를 윗니 뒤쪽에 댓다가 터뜨리 듯 합니다 (같은 방식)

[f] ㅍ, 윗니로 아랫입술을 먼저 찍고 터뜨리며 "퍼" 해줍니다. 연습할 때는 반드시 입술을 찍읍시다

[v] ㅂ, 윗니로 아랫입술을 먼저 찍고 터뜨리며 "버" 해줍니다. F와 V는 묶어 연습합니다

[s] ㅅ, 혀를 아래 붙이며 "스" 합니다. 혀를 최대한 내립니다

[θ] ㄸ.ㅆ, 발음 전 혀를 이 사이에 끼우고 빼면서 발음합니다. ㄸ 발음으로 더 많이 쓰이는 듯 합니다

[ð] ㄷ, 발음 전 혀를 이 사이에 끼우고 빼면서 발음합니다

[ʃ] 쉬, 입술을 모아 앞으로 내밀며 발음 합니다

[tʃ] 취, 입술을 모아 앞으로 내밀며 "취"소리를 냅니다. "치"처럼도 들립니다

[z] ㅅ~ㅈ, "ㅅ"발음을 내고 싶다라고 생각하며, 혀를 최대한 바닥에 붙이고 "ㅈ"합니다

[dʒ] 쥐, 입술을 모아 앞으로 내밀며, "쥐" 해줍니다. 쉽다고 부담 갖지 맙시다

[m] ㅁ, 입술을 모았다가 벌리며 "머" 해줍니다. 연습할 때는 반드시 오바를 합시다

[n] ㄴ, 혀를 이빨로 물었다가 놓으며 "느" 해줍니다

[ŋ] ㅇ, 입술을 옆으로 벌리며 "응" 해줍니다. 쫄지맙시다

[r] ㄹ, 르르르르르.. 혀를 뒤로 감되 입안 어디에도 닿지 않는 중아에서 "르" 진동시키며 연습합니다

[l] ㄹ, 쉽다고 생각하면서 혀를 윗이에 댓다가 때면서 "러" 하며 연습합니다

[j] ㅇ, 발음기호에서 만나는 j는 "ㅇ " 소리로 납니다. 쫄지말고 한국어 ㅇ이라고 생각합니다

(japan은 발음기호로 dƷəpǽn으로 입니다. yellow는 |jeloʊ로 발음됩니다)

(알파벳 위에 점이 찍혀 있거나 글씨 앞에 "|"가 있을 경우는 강세를 의미합니다)

[w] ㅇ, 발음을 "워"로 내든 "우"로 내든 상관없습니다. 입술을 최대한 동그랗게 만들며 "오" 연습합니다

 

발음 잘하는 법? 무한반복과 실제로 다른사람앞에서 말해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