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작지만 쓸모있는 정보

소스보기 - 웹 스나이퍼 (Wep Sniper)

반응형

음악뿐 아니라,

마우스를 올리는 모든곳의 테그 소스 주소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내가 다른곳에서라도 필요할것 같아 블러그에 압축 파일을 저장하면서_.

 



 

압축을 풀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웹 스나이퍼가 생긴다.

원하는 음악 바가 있으면 일단 크릭!!

 



 

우크릭이 되든, 안되든 관계없이 바에 마우스를 올리는 순간,

음악, 테그 주소가 쟈클~~~~하게 뜬다.



 

마우스를 요리 저리... 약간만 움직이면 전체 소스도 다 뜬다.

음악 주소를 볼려면 "EMBED"를 찿아서,

대략 근처를 모조리 복사한다.

 



 

블러그 덧글쓰기에 써 넣으면,

음악주소가 파란색 또는 빨간색으로 표기된다.

 



 

글씨에 마우스를 올리고 우크릭!!

"다른 이름으로 대상 저장"을 한다.

 



 

그럼, 바탕화면에 음악이 뜬다.

 

음악뿐 아니라,

모든 사각 게시물, 모든 동영상,테그,소스....

어찌됬든 인터넷에 올라온 모든 게시물의 소스 주소가 싸그리 쟈클~~~~~하게 뜬다.

-----------------------------------------------------------------------------------------------------------------

음악을 듣기 위해 블로그를 검색하다보면, 오른쪽 마우스 버튼 사용금지 설정에 막혀 음악을 다운받지 못하는 사례가 많다.

 

일반적으로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는 가장 쉽고 간편한 방법은 미디어 플레이어 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속성의 주소를 복사해 다운 받는 방법이다.

 

이제부터 소개할 방법 또한 이러한 기존의 틀을 크게 벗어나지 않으며, 단지 기존의 방법의 맹점인 오른쪽 버튼 클릭을 대신해 줄 프로그램 설치가 요점이다.

 

그 프로그램으로 '웹 스나이퍼' 를 소개한다.

 

이미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보편화된 프로그램이므로 필자가 마치 대단한 기교인냥 소개하는것이 부끄럽기도 하다.

 

하지만 아직도 이런 간단한 방법을 알지 못해 답답해 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하기에 예상되는 비난에 대한 걱정은 잠시 뒤로 하고 글을 써볼까 한다.

 

 

Ⅰ) 오른쪽 마우스 버튼 사용금지 설정이 된 블로그에서 음악 받기 

 

 

이 방법은 간단하지만 강력한 방법이므로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누구나 쉽고 간편히 음악을 다운받을 수 있다.

 

1. 웹스나이퍼를 다운 받는다.

 

 

2. 모든 익스플로러 창을 닫고 웹스나이퍼를 설치한다.

 

 

3. 설치를 종료한후, 익스플로러창을 띄어보면 표준단추창에 새로운 아이콘이 추가된것을 확인할 수 있다.(이것이 바로 웹스나이퍼이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보기->탐색창->Web sniper 로 들어가는 방법보다 이것이 간편하므로 이 방법을 사용하도록 한다.

 

 

 

4. 원하는 블로그에 들어가 웹스나이퍼를 띄우고 플레이어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는다.

 

 

5. 해당 부분 주소를 복사해 '주소' 창에 붙여넣기를 한후 엔터를 치면 끝

 

 

 

Note 1) 간혹가다 다운이 되지 않고 미디어 플레이어가 뜨는 경우가 있다. 이럴 경우에는 곰플레이어나 윈앰프를 설치하면 해결 된다.(곰플레이어나 윈앰프는 매우 유능한 프로그램들이므로 설치하는 것을 권장한다.)

 

 

Note 2) 싸이월드 같은 미니홈피에서 음악을 다운 받고 싶은 경우엔, F11 을 눌러 익스플로러 창을 바꾼후 웹스나이퍼를 눌러주면 된다.

 

싸이월드에서 F11 을 적용시킨 모습 

 

 

 

Ⅱ) 다음이나 타 사이트에 링크된 음악 파일 다운 받기 (1의 방법이 통하지 않을 경우)

 

Ⅰ)의 방법은 파란계정을 통해 올려놓은 파일에 관해서만 해당되는 방법이지만, 많은 이들이 파란계정을 사용하기에 Ⅰ)의 방법을 사용해도 많은 음악을 다운 받을 수 있을것이다. 

 

그러나 타계정을 통해 블로그에 링크시키는 경우 또한 왕왕 있으므로 Ⅱ)의 방법도 정확히 익혀두어야 한다.

 

Ⅱ)의 방법을 이용하지 않고 Ⅰ)의 방식 그대로 주소를 복사해 주소창에 입력할 경우는 당연히 다운이 되지 않는다.

 

필자는 전문가가 아니므로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으나 아마 웹스나이퍼가 소스를 읽는 방식 차이일것으로 판단된다.

 

 

해결책은 매우 간단하다.

 

1. 메모장을 띄운다(기타 워드패드나 한글등 자신의 취향에 따라 주소를 편집할수 있는 문서 프로그램이면 아무것이나 좋다.)

 

 

2. 웹스나이퍼를 이용해 알아낸 소스를 메모장에 옮긴후, 주소상의 모든 & 찾는다. & 뒤에 amp; 를 모두 삭제한다.(모두 삭제하였으나 다운이 되질 않는 경우엔 다시한번 확인하여 본인이 제대로 삭제하였는지를 살펴본다.)

 

 

3. amp; 를 삭제한 주소를 다시 복사하여 주소창에 입력하면 음악이 다운된다.

 

 

 

 

메모장을 사용하는 것은 단지 삭제를 용이하게 처리하기 위함일 뿐이며 능숙해진 후에는 이런 과정을 거칠 필요 없이 주소창에서 바로 해결하여도 무방하다.

 

 

Note 3) 다음에서 부터 링크된 음원중에는 웹스나이퍼를 거치지 않고 바로 다운 받을 수 있는 것도 존재하므로, 먼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보도록 하자.

 

 

) m3u 나 asx 파일의 음원 다운 받기

 

m3u 나 asx 는 가급적 받지 말고 다른 사이트를 통해 제대로된 음원을 받는것이 최상의 방법이다.

 

소스가 풍부한 대중음악이나 팝음악 같은 경우는 이 부분에 대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클래식 음악등 한정적인 음악을 구하는 이들에게 주어진 음원들은 상당히 제한적이기에 필연적으로 m3u 나 asx 를 받아 음원을 추적해야하는 일이 발생한다.

 

또한 클래식 음악 같은 경우 악장의 구분이 되어있는 등 세분화 되어있는 음원들이 많다.

 

이 것들을 일일히 태그를 적용하여 올리는 일은 매우 번거로운 일이므로 간편히 연속재생하기 위해 m3u 나 asx 등의 파일 형식을 사용하는 이들이 많다.

 

 

m3u 나 asx의 경우 필자 또한 100%의 다운을 장담할 수 없으나 가장 보편적인 방법을 소개할까 한다.

 

1. 메모장을 띄운다.

 

2. 메모장을 띄운 상태에서 파일->열기 누른다. 파일형식을 모든파일로 설정해 m3u 혹은 asx 파일을 불러온다.

 

3. 주소가 뜰 경우 복사하여 다운 받으면 된다.

 

 

 

주소가 뜨지 않는 경우는 필자도 방법을 알 수 없다.

 

 

Ⅳ) 다운 받을 수 없는 파일의 유형들

 

1. 계정이 짤린 음원은 당연히 받을 수 없다.

 

2. IP주소로 된 음원

 

3. 주소의 시작이 http 가 아닌 ftp나 mms 로 시작되는 경우

 

4. asf 나 m3u 파일중 메모장으로 주소를 불러올 수 없는 경우

 

등이다.

 

Note 4) 이 음원들의 경우 단지 내 컴퓨터에 직접적으로 다운이 불가능할 뿐, 블로그나 타 사이트에 링크하는 행위는 유효하다.

 

 

 

Ⅴ) 이 글을 읽기 귀찮은 분들을 위한 간략한 정리

 

필자가 오랫동안 공들여 쓴 글이므로 글을 쓴 사람의 입장에서는 당연히 '스크롤의 압박' 때문에 이 유용한 글이 묻히길 원치 않는다.

 

그러기에 간략하게 이 글의 요점을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①모든 익스플로러 창을 닫은후 웹스나이퍼 설치

 

②설치후 다운받고 싶은 음악이 있는 블로그에 들어가 표준단추에 있는 웹스나이퍼 실행(혹은 보기->탐색창->Web sniper 를 선택해도 된다)

 

③A href= 이하의 주소를 복사하여 주소창에 붙여넣기를 한후 엔터를 하면 끝

 

이 방법이 통하지 않을 경우

 

웹스나이퍼를 이용해 알아낸 주소를 메모장에 붙여넣는다

 

&뒤에 있는 amp; 를 모두 제거한다

 

amp; 를 제거한 소스를 재 복사 하여 주소창에 붙여넣기 하면된다.

 

이 외 기타 발생할 수 있는 대부분의 경우의 수를 본문에 수록 하였으니,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조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