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성장일기/나의 생각

나의 목표 (2011/8/6)

반응형
나의 목표에 대해서 생각해본다
i'm now thinking my dream

지금까지 컴퓨터에 대해서 해보고 싶다고 생각하고 여기까지 왔다
i have thought to study computer since i was born and i'm here

그렇지만 막상 취직을 생각해보니 아무것도 한게 없다!
i try to join the company these days, i don't have anything!

하지만 늦었지만 지금부터는 달라져야 한다는 마음을 잃으면 앞으로의 발전은 없을 것 이다

나의 목표 : 나의 기지를 가지겠다는 마음은 언제나 변함이 없다

그러기위해선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둘다 해야한다

일단 소프트웨어 밖에 없는 나는 보안쪽에 하고 싶지만 일단 가장 기본이 되고 앞으로 발전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쪽으로 가려고 마음을 정했다

그리고 회사를 다니면서 하드웨어쪽도 공부를 하려고 한다

그리고 나의 회사를 창설하고 나의 공간을 만들 것이다

프로그래밍(소프트웨어)쪽 취업 --(하드웨어쪽도 같이 공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같이 사옹하는 쪽(시스템 개발)으로 취업 --(창업 준비)--> 회사 창설 --> 나의 공간을 만들어가기 시작 --> 여러분야를 it와 접목하여 나의 공간을 넓혀감

일단 그러기 위해서 취업을 해서 배우고 돈도 모아야 한다

일단 프로그래밍쪽으로 취업을 하겠다

취업을 위해 필요한 것
1. 기업선택
2. 기업과 기업안의 지원분야에 대해서 필요한 것 정리
3. 나의 능력을 세부적으로 파악정리
  3-1. 지금까지 한 것에 대해서 정리
  3-2. 홈페이지(php)를 만들고 정리한 것을 올림
  3-3. 일단 먼저 간단한 c프로그래밍과 리눅스 프로그래밍을 해서 포트폴리오를 만들겠음(2달안에)
  3-4. 커널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정도까지 공부를 해야한다
  3-5. 토익에 대한 점수를 850까지는 만들어야 한다(4달안에)
4. 나의 능력을 이력서와 면접에 집어넣는다(접합)

앞으로 준비해야 할 것
1. 꾸준히 앞으로의 발전한 것을 찾아보고 준비한다
2. 꾸준히 책을 읽는다
3. 꾸준히 운동을 한다
4. 다른 사람과의 관계을 어떻게 유지, 발전
  4-1 실제 사람과의 만남
  4-2 홈페이지, 블로그를 통한 만남
5. 언제나 나의 생각과 목표를 정리하고 반성해야 한다


반응형